본문

유병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3가지가 있습니다. 


- 고혈압·당뇨병 특화보험

- 간편심사보험

- 무심사보험


이 중에서 유병자가 암을 진단을 받거나 암과 관련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은 고혈압·당뇨병 특화보험과 간편심사보험 두 개입니다. 또한 유병자암보험은 고령자가 아닌 젊은 층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.


유병자암보험의 필요성 여부에 대하여 살펴보자면 우리나라 국민 중 경증 환자까지 포함한 당뇨환자의 수는 1,300만명은 넘어섰고 증가 속도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. 사람들의 식습관과 생활습관 또는 가족력으로 인한 당뇨 환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여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연령 중장년층이나 노인이 아닌 2 ~ 30대의 젊은 층이라는 것이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젊을 때 유병자암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고혈압·당뇨병 특화보험은 주로 암 진단에 대해서 보장해 주며 간편심사보험의 경우 진단비와 입원비, 수술비를 보장해 줍니다.


의료비용 부담이 큰 암과 뇌질환, 심장질환 등을 유병자담보를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 우선 소액암 및 유사암을 제외한 암 진단비로 보장받을 수 있는데 이때 일반암 진단비 담보는 소액암 및 유사암을 뺀 모든 암을 일반암으로 보장하며 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됩니다. 유사암 진단을 받았을 때는 유사암진단로 각각 1회씩 보장해 주며, 소액암의 경우 진단 시 유사암을 제외한 일반암 진단비로 최초 1회에 한하여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
여기서 소액암이란 유방암, 자궁경부암, 자궁체부암, 전립선암, 방광암 등을 말하며, 유사암은 갑상선암, 제자리암, 경계성종양, 기타피부암을 말합니다. 


그리고 간편심사보험은 암과 관련된 집중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만약 가족력 중 암과 관련된 질환이 있다면 더욱 이 보험상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위에서 말한 바 암 진단비는 물론이고 암 수술비 보장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.

단, 간편심사보험도 일반 암보험상품과 마찬가지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있고 3.2.5 고지항목과 같은 고지사항을 알려야 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가입 시 여러 개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